제9대 동대문구의회 개원 2주년 기념식 개최
동대문구의회는 25일 수요일 11시 구의회 3층 행정기획위원회실에서 제9대 의회 개원 2주년 기념식을 개최하여 동대문구의회가 지난 2년간 동대문구의 발전과 복리 증진을 위해 수행한 성과를 돌아보고, 후반기 의정 활동의 방향을 공유했다.
기념식에는 이필형 구청장을 비롯한 구 간부, 사무국 직원, 언론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년간 의정 활동을 담은 동영상을 통해 다양한 성과들을 확인하는 시간을 갖고 이태인 의장의 기념사와 이필형 구청장의 축사로 개원 2주년을 축하했다.
한편 이 날 기념식에 앞서, 지하 사내아카데미에서 구의원과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그리고 행동강령을 주요내용으로 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을 통해 깨끗하고 투명한 행정을 실현하여 구민의 신뢰를 더욱 높이고 청렴한 의정 활동을 다짐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태인 의장은 기념사에서 "제9대 동대문구의회가 벌써 반환점을 돌았다는 것이 실감 나지 않는다"며 "앞으로도 구민의 복리 증진과 동대문구 발전을 위해 의회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 의장은 동대문구의회가 보다 유능하고 구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기울이는 의회로 거듭날 것을 약속하며, 집행부와의 협력을 통해 더 나은 동대문구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산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