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도걸 국회의원이 지난 6일 광주 서구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 2층 연회장에서 열린 사단법인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가 주최한 ‘2024년 제6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정치부문 국회의원 ‘민생경제의정’대상을 수상했다.
‘2024년 제6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은 호남지역 발전에 공헌한 인물 중 사회 각계각층의 추천을 받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협회 기자단과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들이,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와 평가를 통해 선정하여 시상하는 호남지역 인물 대상 최고 권위의 상이다.
안도걸 국회의원은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 정신으로 국가 발전뿐만 아니라 민생침해 대응과 시장질서 확립 등 각종 불합리한 제도 개선에 남다른 열정이 높이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안도걸 국회의원은 “여러 가지 부족한 제가 호남을 빛낸 인물 '민생경제의정대상'에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만 더욱 열심히 노력하라는 의미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저에게 이처럼 큰 영광을 주신 사단법인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 정승현 회장님을 비롯한 언론인과 심사위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2024년 제6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은 지난 3개월 동안 호남지역 발전에 공헌한 인물 중 사회 각계각층의 후보자 추천을 받아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들이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와 평가를 통해 13개 분야에서 30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저작권자 © 산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