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유길 주식회사 풍산파워텍 대표이사가 지난 12월 6일(금) 광주 서구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 2층 연회장에서 열린 사단법인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회장 정승현)가 주최한 ‘2024년 제6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사회부문 ‘사회공헌’대상을 수상했다.
‘2024년 제6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은 호남지역 발전에 공헌한 인물 중 사회 각계각층의 추천을 받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협회 기자단과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들이,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와 평가를 통해 선정하여 시상하는 호남지역 인물 대상 최고 권위의 상이다.
홍유길 (주)풍산파워택 대표이사는 신재생에너지 보급 사업자로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감으로 맡은 바 임무를 성실히 다하고 있으며, 각종 지역사회 봉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공익사업에도 앞장서는 등 주변 동료들의 본보기가 된 점이 높게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홍유길 (주)풍산파워택 대표이사는 “인생을 살아가면서 기억에 남는 것이 있다면 모두 함께 더불어 사는 세상 조금 더 나를 알고 위하는 것이 곧 남을 위하는 것이기에 일상의 작은 것 하나에도 감사함으로 나누며 살았다”며, “외롭고 작은 마음들이 따스한 햇볕을 받고 빙그레 웃을 수 있는 밝고 환한 사회, 손잡고 함께 가는 날을 바라며 걸음을 멈추지 않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2024년 제6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은 지난 3개월 동안 호남지역 발전에 공헌한 인물 중 사회 각계각층의 후보자 추천을 받아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들이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와 평가를 통해 13개 분야에서 30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